본문 바로가기

숙법 뉴스/법대 소식

[법대 소식] 제1회 로스쿨 동문회 개최



[법대 소식] 제1회 로스쿨 동문회 개최

 


2015년 2월 9일, 숙명여대 백주년기념관에서는 제1회 로스쿨 동문회가 열렸습니다. 로스쿨은 20091기 입학생을 받았고, 숙명여대 법과대학에서도 1기부터 꾸준히 합격자를 배출해 왔습니다. (합격 실적은 링크1, 링크2 참조) 그동안에도 비공식모임이 여러 차례 있었고, 이제 1기부터 4기까지 로스쿨을 졸업했고, 동안 배출한 숙명 출신 로스쿨 합격자만 100명이 훌쩍 넘어가는 등 여건이 서숙되어 2015년 2월 처음으로 공식적인 동문회를 출범시키게 된 것입니다. 





이 날도 개강 준비 등으로 바쁜 가운데 로스쿨 졸업생, 재학생, 그리고 2015학년도 로스쿨 합격자까지 많은 동문들이 참석하여 뜻깊은 자리를 갖게 되었습니다. 사전 행사로는 2015학년도 로스쿨 합격자들을 초청하여 로스쿨 입학 간담회(로스쿨 합격자에게 듣는 로스쿨 입시의 모든 것)를 열었고, 많은 재학생들이 참석하여 합격자들의 경험담을 들었습니다.

 


본 행사에서는 1기부터 4기까지의 졸업생과 5기부터 이번에 새로 로스쿨에 입학한 7기 신입생까지, 약 30명이 모여서 동문회의 출범을 기념하고, 매 여름과 겨울 공식 모임을 갖기로 하였습니다. 회장으로는 김일영 변호사, 부회장으로는 박소예 변호사를 선출했습니다. 앞으로 기수별 대표도 선출하고, 선후배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학부 후배들을 위한 사업도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외에도 동문회의 미래에 대해 의견을 모았고, 본 행사 후에도 학교 인근에서 뒷풀이를 하면서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편 동문회 출범을 축하하기 위해, 현재 법과대학 학장을 맡고 있는 박승호 교수님과 학부장 정혜영 교수님이 축사를 해주셨고, 로스쿨준비반을 맡고 계신 홍성수 교수님, 유은정 교수님, 그리고 성민섭 교수님, 이기종 교수님, 우병창 교수님 등이 참석해서 자리를 빛내 주셨습니다. 대학본부에서도 유종숙 취업경력개발원장님이 오셔서 축사도 해주시고 기념품도 기증해주셨습니다.




 

앞으로 동문회가 더욱 활성화되어서 우리 숙대 학생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기를 기원해 봅니다.